글로벌경영학과 (Department of Global Business Administration)
학과소개
세계 단일시장 확대 추세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글로벌 경영분야에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력 수요가 점차 증대하고 있다.
기존 학과와 차별성을 추구하기 위해 한국학생-유학생 연계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한국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동아시아 지역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또한, 외국 유학생들과 유기적인 교류와 공동 연구는 한국 학생들에게 해외진출을 위한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문화적 교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신한대학교 졸업생들에게 글로벌비지니스를 위한 네트워크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 대학원은 경영학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지역전문가로서 한국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 제 4차 산업혁명 요구에 부응하는 소통이 탁월한 문제해결형 인재 양성
- 국제화와 정보화로 시대를 앞서나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
- 경영과 지역전문가로 새로운 가치를 선도하는 창조적 인재양성
세부전공
- 경영전공
- 급격하게 변화하는 미래지향적 산업 및 기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경영학의 기본이 되는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관리, 회계학, 지역관계이해등의 역량을 개발하여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공이다. 이러한 과정을 이수한 후, 개인기업, 중소기업, 대기업등의 각 기능영역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국제경영전공
-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에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기능별 영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관련 활동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로서 향후 4차 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의 비즈니스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국제경영분야, 혁신기술 및 창업관련 전문 교과목들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한다.
- 예술경영전공
- 세계 단일시장 확대 추세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글로벌 경영분야에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력 수요가 점차 증대하고 있다. 기존 학과와 차별성을 추구하기 위해 한국학생-유학생 연계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한국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동아시아 지역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또한, 외국 유학생들과 유기적인 교류와 공동 연구는 한국 학생들에게 해외진출을 위한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문화적 교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신한대학교 졸업생들에게 글로벌비지니스를 위한 네트워크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 대학원은 경영학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지역 전문가로서 한국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졸업후 진로
- 해외 투자은행
- 해외교류관련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 무역회사, 보험회사, 해외지사 파견근무
- 창업분야 확대 : 디지털 마케팅, 기획등
- 정부기관, 연구소 정책인력 및 운영인력
- 대기업, 중소기업 전문인력